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MAGAZINE

MAGAZINE

게시판 상세


지웅아트갤러리가 운영하는 아트온라인숍 스튜디오퍼스(@studio.pers)의 첫번째 팝업 이벤트 《Studio pers: On the 2nd floor》. 2022년 2월, 찬바람이 두꺼운 옷깃을 여미게 한 쌀쌀한 겨울이었지만 갤러리 2층에서 열린 팝업의 열기는 훈훈하였다.



5층 규모의 지웅아트갤러리는 차들과 사람들로 분주한 청담동 메인 골목에서 살짝 빗겨져 있다. 유명 이탤리언 레스토랑 바로 옆건물임에도 존재감이 잘 드러나지 않는다. 갤러리임을 드러내는 간판 하나 없이 커다란 전시 포스터만 덩그러니 채워져 있다. 그럼에도 이곳이 갤러리임을 알아차리고 들어가기만 하면 여느 갤러리와 다른 바이브가 뿜어져 나온다. 

 

커다란 유리문을 열고 들어가면 1층은 마치, 쇼케이스처럼 진열돼 있다. 멋진 포스터, 말끔히 정리된 아트굿즈 퍼레이드, 녹색의 식물들이 주는 싱싱함, 그리고 따뜻한 분위기의 조명까지, 작지만 꽉 채워진 밝은 에너지가 방문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5개의 브랜드, 5개의 행복

이번 팝업에는 스튜디오퍼스의 프렌즈라 할 수 있는 브랜드들이 모두 모였다. 모니카팜(monicagarm), 고기리농장(gogiri_nongjang), 1984북스(1984 books), 몽로더(MON L’ODEUR), 트랙26(TRACK 26)의 아이템들이 한자리에 선보인 것.

몽로더의 캔들


고기리 농장의 플랜트

무엇보다, 전시된 제품들은 퍼스의 큐레이터가 특별히 선정한 컬렉션의 개념을 띄는데, 고기리농장이 직접 설치한 플랜트의 경우 독립적인 식물전시회를 보는 듯한 느낌이었다. 자연주의와 친환경을 표방하는 모니카팜은 아름다운 라이프스타일 소품과 의류들을 판매했으며 트랙26은 고급스러운 일본과 유럽의 빈티지 잔, 플레이트, 화병, 글래스 오브제들을 디스플레했다. 은은한 허브향이 인상적이었던 몽로더의 캔들은 선물용으로 제격이었고, 프랑스 문학을 좋아한다면 1984북스의 책들로 만족했을 것이다. 만약, 누군가 5개 브랜드의 물건들을 하나씩 구매하여 집안에 들여놓았다면 5가지의 행복이 채워진 순간이지 않았을까? 포근하고 따뜻한 감성 넘치는 인테리어를 완성했으리라.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아름다운 아트북과 포스터, 각종 아트 상품 플랫폼인 스튜디오퍼스(https://studiopers.com)는 온라인으로만 운영되고 있다. 판매되는 모든 물건에 대한 상세한 제품 설명은 퍼스만의 큰 장점. 다른 사이트에서 따로 검색하지 않아도 알고 싶은 정보와 궁금한 이야기들을 알 수 있어 매우 유용하면서도 다른 온라인몰과 차별화되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온라인의 한계는 어쩔 수 없는 법. 실제로 보고 싶고 확인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동일하다. 이에, 이번 팝업 이벤트는 직접 눈으로 감상하고 싶었던 이들을 위한 절호의 기회.

갤러리 전시처럼 오브제들을 펼쳐 놓았다. 공간에 맞는 레이아웃과 동선으로 유연하게 관람하도록 만들었다. 화면에서 봤던 제품을 보고 만질 수 있어 반가웠다는 반응들이 대부분. 스튜디오퍼스 팀은 인스타그램을 통한 이벤트를 실시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계획 중이다.




■ 전시기간: Jan~Mar 2022
■ 관람시간
: 10:00 ~ 18:00 (MON - SUN)
■ 장소
: 지웅아트갤러리(강남구 청담동 117-13, 2F)
■ 대표번호
: 070 4260 1576
관람방법: 네이버예약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