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MAGAZINE

MAGAZINE

게시판 상세



취향이란 무엇일까. 사전적인 의미로써 취향은 “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방향. 또는 그런 경향”이다. 그렇다면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한 기획자의 역할이란 “~을 하고 싶은 마음”이 들도록 이끌어 주는 것이리라.





작품을 늘여 놓은 전시를 보는 와중에도 관객은 전시된 모든 작품에서가 아니라 유독 끌리는 작품 몇 점들에게서 오는 각자의 설명을 가진 이끌림으로 영감을 갖게 된다. 그렇다는 것은 결국 개개인의 취향은 자신이 경험한고 기억하는 감정에서 오는 충격과 완충의 도화선이지 아닐까. 작품과 관련하여 아무리 긴 설명 글과 미사용어를 붙인다 한들 개인이 갖게 되는 감정을 억지로 이끌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그토록 기획이라는 것에서 보편타당하고 대중적으로 일맥상통하는 방식, 예컨데 그대의 정신세계를 편안하고 여유롭게 , 혹은 호기심 가득하게 이끌어주는 제안으로써 관심을 갖게 하고 나아가 작품에 대한 애정을 갖게 하는 역할로써의 책임감이 어깨 한편에 있다.





취향을 선보이는 일은 섣불리 할 수 없지만 인류에 대한 애정과 보다 나은 긍정적인 에너지가 생성되기를 위한 마음가짐이 쉬이 변하지 않도록 노력한다면, 모든 것으로부터 시작되는 근본적인 마음이 조금이라도 전달 될 수 있으리라 믿는다. 생명이 돋아나는 이 계절에 진부한 감성은 접어두고 한해의 움틈에 좋은 기억들이 심어 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우리가 소중히 만들어낸 자그마한 엽서 북의 봄을 피워본다.




그리하여

그대에게, 그대만의, 그대를 위한,

취향이 한 두개 생긴다면 그것으로 참 기쁠 듯 하다.


Director by ANOUK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